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노을이의 작은일상

식탁에 자주 오르는 달걀의 진실 파헤치기

by *저녁노을* 2013. 4.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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식탁에 자주 오르는 달걀의 진실 파헤치기





달걀의 레시틴과 콜린 성분은 두뇌 신경전달물질의 원료입니다.
주의력, 집중력, 기억력을 향상시킵니다.
레시틴의 어원은 그리스어로 '달걀 노른자'
두뇌 활동을 돕는 레시틴 성분은 달걀노른자에서 처음 발견했다고 합니다.
필수 영양소가 함유된 50g의 완전식품 달걀!
다양한 영양성분으로 아이들의 성장 발육에 도움이 됩니다.
허약 체질과 병후 회복에 도움이 되는 달걀!
달걀의 레시틴과 콜린 성분은 두뇌 활동에 도움이 됩니다.




1. 달걀의 진실, 노른자를 먹으면 콜레스테롤 수치가 높아진다?

하루 콜레스테롤 권장량 30mg, 노른자에는 약 200mg 함유
하지만 달걀의 콜레스테롤이 인체에 끼치는 영향은 아주 미미합니다.

달걀의 레시틴 성분이 콜레스테롤을 분해, 에너지로 전환하기 때문입니다.

고지혈증, 신장병의 경우 달걀 섭취에 주의가 필요합니다.







2. 달걀의 진실, 라면에 달걀을 넣는 이유?

라면에는 단백질, 비타민, 미네랄 등이 부족합니다.

달걀에 함유된 필수 영양소 라면에 부족한 영양을 보충하기 위함입니다.

라면 +달걀
부족한 영양 보충과 자극적인 맛의 중화에 도움이 됩니다.







3. 달걀의 진실, 반숙으로 조리한 수란 영양섭취에 도움이 될까?

달걀 조리법에 따른 영양 섭취 차이는 미미합니다.

수분이 함유된 찜, 반숙 등은 달걀의 소화 흡수에 도움이 됩니다.








4. 달걀의 진실 신선한 달걀 고르는 방법?

달걀 표면의 큐티클 층이 내부가 오염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큐티클이 있어 표면이 거친 달걀이 신선한 것입니다.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달걀!
달걀의 진실이었습니다.

즐거운 휴일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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