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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 있는 식탁

스프 없이 웰빙 라면 끓이는 법

by *저녁노을* 2013. 10. 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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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프 없이 웰빙 라면 끓이는 법




온 국민이 쉽게 접하고 사는 라면
입이 궁금할 때,
한 끼 식사 가볍게 먹을 때,
우리는 라면을 즐깁니다.

하지만, 라면 스프에 들어있는 각종 조미료,
그리고 염분은 우리의 건강을 헤치기도 합니다.

무엇보다 염분을 확 줄인 웰빙 라면 한 번 끓여볼까요?

우리 집 선반에는 라면이 아닌 라면 사리만 가득합니다.





★ 스프 없이 웰빙 라면 끓이는 법

▶ 재료 : 라면 사리 2개, 멸치 육수 3컵, 양파 1/2개, 청양초 3개, 고춧가루 1숟가락, 대파, 마늘 약간

▶ 만드는 순서

㉠ 멸치 육수를 먼저 내준다.
㉡ 라면 사리를 준비하고 각종 채소는 먹기 좋게 썰어둔다.



㉢ 육수 물이 끓으면 썰어둔 청양초와 고춧가루를 먼저 넣어준다.
㉣ 양파와 대파, 달걀 1개를 넣어주면 완성된다.


 



▶ 김



▶ 부추김치




▶ 물김치



▶ 완성된 상차림


 

▶ 남편이 찾은 배추김치

 









▶ 라면에 찬밥 말아먹는 건 기본이죠?

 


 

▶ 국물까지 싹 비운 식탁




평소 남편은 라면을 끓이면 물에 씻어 먹습니다.
"그렇게 먹음 무슨 맛이야?"
"괜찮아. 더 쫄깃해! 그리고 조미료 먹기 싫어!"
"참나~"

이렇게 스프 없이 끓여주면
"우와! 정말 맛있다."
땀을 뻘뻘 흘리며 그릇까지 먹을 기세입니다.





우리나라 국민들 대다수가 소금 과다섭취의 위험성에 이미 노출되어 있으므로, 소금의 종류에 관계없이 하루에 소금 5g(나트륨 2g) 이상을 섭취하면 고혈압, 심혈관계질환, 신장병 등의 원인이 되어 합병증을 초래해 많은 사람을 중증 만성질환자로 만들 수도 있어 건강을 위해서는 현명한 소금섭취 요령이 필요한 것 같습니다.


어떻습니까?
라면을 먹을 때 김치는 기본입니다.
스프가 들어가지 않고 라면 맛 제대로 내는 방법이었습니다.


여러분도 이렇게 만들어 드셔보시길...^^

건강에 좋은 웰빙 라면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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