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 피부가 젊어진다! 천연 입욕제 9가지

by 홈쿡쌤 2008. 12. 19.
728x90
반응형














사소한 것 하나도 내 몸에 좋은 순한 재료로 직접 만들어 먹고, 쓰는 사람들이 늘고 있습니다. 차가운 바람이 부는 요즘, 거칠어지기 쉽고 민감해진 피부로 고생하는 사람들을 많은 것 같습니다.
 

★ 피부가 젊어진다! 천연 입욕제 9가지

목욕은 몸을 청결히 하는 것 외에 혈액순환을 좋게 하고 진통완화 작용을 하며 피부에 탄력과 윤기를 줍니다. 피로를 풀고 활력을 찾는 데 좋은 욕조 목욕을 할 때 ‘입욕제’를 사용하면 그 효과가 두 배. 주변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재료로 집에서도 천연 입욕 효과를 누릴 수 있습니다.


1. 피곤하고 지칠 때 사과

사과 2개를 갈아 면보에 써서 욕조에 담급니다. 사과 향이 욕실에 퍼질 때 몸을 담그고 15분 정도 있으면 몸이 편안해지면서 신진대사가 활발해지며 사과에는 스트레스로 인한 긴장을 완화하는 진정 효과가 있기 때문.


2. 잠이 안 올 때 식초

욕조에 뜨거운 물을 절반쯤 섞은 뒤 식초를 한 컵 섞고 몸을 담급니다. 시고의 유기산이 몸의 피로를 풀어주는 역할을 하며, 잠자기 전 식초목욕을 하면 잠을 푹 잘 수 잘 수 있답니다. 손발이 냉한 사람이 하면 좋고, 식초는 고혈압의 원인인 나트륨의 배설을 돕는답니다.


3. 피부 탄력을 살려주는 레몬

레몬 1/2개를 썰어 뜨거운 물을 채운 욕조에 넣은 뒤 레몬 액이 우러나오면 몸을 담급니다. 귤보다 비타민이 몇 배나 많은 레몬은 피부 수축과 이완을 도와 지치고 탄력이 떨어진 피부에 효과적. 꾸준히 레몬 목욕을 하면 피부가 부드러워집니다.


4. 감기 기운 있을 때, 마늘

마늘 3~4쪽을 물에 삶아 욕조에 띄웁니다. 마늘 특유의 알리신 성분이 강력한 살균 작용을 하는데, 독감이 걸렸거나 치질이 있는 사람과 아토피성 피부염에 좋다고 합니다.


5. 다이어트에 좋은 죽염. 소금

욕조에 죽염을 3~4큰 술 넣고 녹을 때까지 기다렸다가 몸을 담근 뒤 15~20분쯤 부드럽게 마시지 합니다. 소금목욕은 피부 노폐물을 제거하고 소금의 미네랄 성분이 피부를 부드럽게 합니다. 혈액순환을 도와 신경통, 관절염과 알레르기성 피부염에 효과가 있습니다.


6. 노폐물 제거해 주는 우유

매일 목욕을 하면 피부가 건조해질 수 있지만 우유는 보습 효과가 뛰어나 피부를 부드럽고 촉촉하게 만들고, 피부 속 노폐물을 제거하는데 효과가 있습니다. 욕조에 물을 반 정도 채웠을 때 우유 한 컵 정도가 적당하며, 20~25분 정도 몸을 담근 후 깨끗한 물로 헹구어 줍니다.


7. 부인병 예방에 좋은 녹차

녹차를 푼 욕조에 몸을 담그면 여성 청결 제를 따로 사용하지 않아도 될 만큼 냄새제거에 좋고 부인병을 예방하는 데 효과적입니다. 녹차의 폴리페놀 성분이 항산화 작용을 해 부드럽게 하고 무릎이나 팔꿈치 등 거칠어진 부위를 매끄럽게 만들어 줍니다. 따뜻한 물에 녹차 티백을 서너 개 우려 30분 정도 몸을 담급니다.


8. 피부 트러블 개선에 좋은 오이

오이는 진정 효과가 있어 여드름 등 트러블이 자주 일어나는 피부에 좋고, 특히 등이나 가슴에 여드름이 많을 때 오이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여름철 땀띠가 났을 때도 좋다고 합니다. 입욕할 때 오이 2~3개를 갈아 즙을 낸 후 욕조에 풀어주고 몸을 담급니다.


9. 민감한 핍에 좋은 율무가루

율무는 해독기능이 있어 염증성 질환에 효과적입니다. 한번 입욕할 때 율무가루 200g를 따뜻한 물에 갠 후 욕조에 부어 골고루 섞어 줍니다.



건강한 겨울 되세요.^^

*스크랩을 원하신다면 http://blog.daum.net/hskim4127/13744267 클릭^^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