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탄력 있는 피부 만드는 페이스 요가

by 홈쿡쌤 2009. 5. 13.
728x90
반응형
 

여러분은 거울을 하루에 몇 번 보십니까? 그냥 볼 때는 모르겠는데 사진으로 비교를 하고보니 정말 주름살이 많이 가 있는 나 자신을 발견하곤 한다. 피부 관리사에게 찾아가는 것은 아직 한번도 하지 않았고, 그저 얼굴 마사지 하는 것도 부지런해야 할 수 있는 일이라 이제 조금식 나도 관심을 가지게 되었다.


★ 주름에 대처하는 자세

주름은 20대 중반부터 서서히 나타나기 시작해 30대가 되면 잔주름으로, 40대 후반부터는 굵은 주름으로 자리 잡는다. 주름은 피부가 건조해져서 섬유조직인 콜라겐 섬유가 줄어들거나 손상되면서 나타난다. 한번 생긴 주름은 쉽게 없어지지 않으므로 예방이 중요하다. 피부가 푸석거리면 수분 에센스나 크림을 양손에 적당량 덜어 3초 정도 감싼 뒤 바른다. 자외선 역시 피부 속 콜라겐을 파괴해 주름을 만드는 주범! 자외선 차단제를 꼼꼼히 바르고 선글라스나 모자를 쓰고 외출한다. 잠들기 전 안티에이징 제품을 바르고 마사지하는 것도 방법. 눈가에 아이크림을 바른 후 검지와 중지를 이용해 톡톡 튕기듯 두드린다. 크림이나 세럼을 듬뿍 바르고 관자놀이, 입술 양옆, 광대뼈 아래, 아래 입술과 턱 사이 파인 곳을 누르면 혈액순환이 좋아져 핍톤이 밝아지고, 피부가 팽팽해진다. 눈 꼬리를 지나는 곳까지 쓸어 올리듯 마사지하되, 뺨은 탁탁 두드리는 동작과 살살 문지르는 동작을 반복한다. 굵은 주름이 남기 쉬운 이마는 아래에서 위로 쓸어 올리는 마사지를 한다. 시간이 날 때마다 양 볼, 이마, 턱, 턱밑을 30번 이상 두드리고, ‘아, 에, 이, 오 ,우'를 소리 내어 반복해 뭉친 근육을 푼다.

 

◆ 탄력 있는 피부 만드는 생활법

1. 콜라겐 생성에 도움 주는 식품을 섭취한다.

콜라겐은 피부 탄력을 유지시키는 대표 성분이다. 나이가 들면 콜라겐 양이 줄어들면서 피부가 쳐지고 주름이 생기는 것, 비타민 C가 풍부한 키위, 오렌지, 사과 등의 과일이나 단백질이 듬뿍 함유된 두부, 콩은 콜라겐 생성에 도움을 주므로 자주 섭취한다.


2. 밤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든다.

밤 11시~새벽 2시는 피부의 세포 재생이 가장 활발한 시간대이므로 11시 이전에 잠자리에 든다. 수면을 취하기 20분 전 40℃ 정도의 물에 족욕을 하면 혈액순환을 촉진시켜 숙면을 돕니다.


3. 몸과 피부에 수분을 공급한다.

피부가 건조하면 노화속도가 빨라진다. 하루 8잔 이상 물을 마셔 수분을 공급할 것. 잠자리에 들기 전 수분 크림과 수분에센스를 1:2 비율로 섞어 얼굴에 골고루 퍼 바르면 보습 효과가 높다. 외출 시에는 수분 마스크나 에센스를 휴대해 피부가 당길 때마다 수시로 바른다.


4. 자외선 차단제는 반드시 바른다.

자외선은 피부 탄력을 떨어뜨리고 피부 재생을 방해한다. 외출하기 30분 전 SPF30, PA++ 이상의 자외선 차단제를 얼굴과 목에 꼼꼼하게 바른다. 비가 오거나 날씨가 흐려도 자외선 수치는 줄어들지 않으므로 반드시 챙겨 바른다.


5. 매일 저녁 마사지로 탄력을 더한다.

저녁 세안 후 얼굴에 마사지크림을 듬뿍 바르고 마사지를 한다. 마사지는 피부의 뭉친 군육을 풀고 혈액순환을 원활하게 해 피부에 탄력을 준다.


★ 페이스 요가법


1. 크림을 바르고 매직봉으로 눈 앞머리, 관자놀이, 눈밑, 콧방울 옆, 입술 옆 순으로 경혈점을 3초간 지긋이 누른다.


2. 매직봉에 크림을 적당량 묻혀 눈가와 팔자주름 부위를 부드럽게 돌리면서 고루 바른다.

3. 볼, 이마, 턱 부위는 나선형을 그리며 손끝으로 부드럽게 마사지한다.



4. 목 부분을 양손으로 10회 정도 쓸어 올린다.


5. 볼을 엄지와 검지로 살짝 꼬집듯이 튕긴다.


★ 탄력 넘치는 피부 만드는 미용법

 ▶ 차가운 물로 피부에 탄력을~

세안 마지막 단계에서 찬물로 씻어 마무리 한다. 차가운 물이 혈관을 수축시켜 피부에 탄력을 준다. 메이크업을 한 상태라면 냉장고에 차갑게 보관한 미스트를 수시로 뿌린다.


 ▶ 페이스 스트레칭으로 얼굴 피부 탱탱하게~

하루 5분정도 페이스 스트레칭을 해 얼굴 근육을 자극하면 탱탱한 피부를 유지할 수 있다. 검지는 눈썹 뼈에, 엄지는 광대뼈에 대고 바깥쪽으로 당긴 후 눈가에서 관자놀이 까지 손가락으로 꾹꾹 누른다. 볼에 바람을 가득 채웠다가 천천히 내뱉는 동작을 수시로 반복한다.


 ▶ 피부 감각 깨우는 아로마 테라피

패퍼 민트 유갈립 투스, 캐머 마일 등 뇌를 자극해 기분을 상쾌하게 하는 아로마 오일 향을 맡으면 피부 감각이 살아나 탄력 있는 피부를 유지하는데 도움이 된다. 차가운 물에 라벤더오일 몇 방울을 떨어뜨린 후 얼굴을 담그고 약 1분간 손바닥으로 얼굴을 톡톡 두드리면 얼굴 부기도 제거된다.


 ▶ 매일 아침 3분 쿨링 마사지

콜라겐이나 에스트로겐 등 피부 탄력에 도움 되는 마시지 크림이나 에센스를 바르며 마사지한다. 잠자는 동안 붉어지고 모공이 두드러졌던 피부가 차분하게 진정되면서 화장을 잘 받는다. 마사지 후에는 타월이나 해면스펀지를 이용해 가볍게 닦은 뒤 기초제품을 바르고 메이크업한다.


 ▶ 냉온 찜질로 부기를 싸악~

모공이 늘어나 피부가 칙칙해 보이면 타월로 냉온 찜질한다. 먼저 뜨거운 물에 적셔 물기를 제거한 스팀타워로 모공을 연 다음 마시지 크림을 발라 얼굴을 가볍게 마사지한다. 미리 냉동실에 5~10분간 차갑게 보관해둔 타월로 얼굴을 닦아낸 다음 찬물로 여러 번 씻어내면 생기 넘치는 피부가 된다.



예뻐지고 싶은 여자의 마음은 무죄~

곱게 늙었다는 말을 듣고 싶고, 자신의 얼굴은 책임져야 된다는 말도 있듯, 피부 관리 잘 하시길 바랍니다.


*스크랩을 원하신다면 http://blog.daum.net/hskim4127/13744375 클릭

*도움되신 정보라면 추천 부탁드립니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