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유용한 정보 나눔

활용도 만점! 만능 살림꾼 쿠킹호일

by 홈쿡쌤 2009. 12. 7.
728x90
반응형

 

핵가족화 되어가고 혼자 살아가는 사람들이 늘어나는 것 같습니다. 사회의 변화가 가치관과 흐름이 달라지게되면서 일인 가족, 이른바 자취생들이 많이 증가하게 되면서 자취 생활에 여러 가지 노하우가 필요해졌기 때문입니다. 그래서 그런 것들을 제공하는 장이 인터넷에 열렸고, 그것이 공유, 확산되다 보니까 자취의 달인들이 탄생하게 된 것 같습니다. 그들에게서 배운 활용도 만점!


반짝이는 만능 살림꾼 쿠킹호일의 사용법이랍니다.




1. 깔끔한 다림질을 원한다면

왜 내가 다리면 세탁소에서처럼 반듯하고 말끔하게 다려지지 않는지 고민하는 당신이라면 다림판에 쿠킹호일을 붙여보자. 호일의 주성분인 알루미늄의 열전도 성질 때문에 중간 온도로 한쪽 면만 다려도 반대편까지 날이 설 정도로 깔끔하게 다려지는 마법을 선보인다.









2. 전등의 밝기를 2배로 키워라

전등의 밝기는 전등갓의 모양과 깊이, 그리고 내부 반사면적에 따라 결정된다. 만약 스탠드 갓 안쪽에 쿠킹호일을 붙이면 1.5~ 2.5배 정도는 너끈히 밝기를 높일 수 있다. 같은 원리로 형광등 갓에 은색 도료를 칠하면 훨씬 밝아진다는 점, 꼭 메모해두자.









3. 내 몸을 데워주는 응급처치

알루미늄 호일이 핫팩과 보온병 역할을 한다는 사실. 이유는 바로 알루미늄의 뛰어난 열전도율 덕분이다. 때문에 갑자기 손발이나 배가 차고 시릴 때 쿠킹호일로 몇 분 동안 감싸주면 금세 몸이 따뜻해진다.











4. 야외에서 따뜻한 음식을 먹고 싶을 때

또 가까운 곳으로 외출할 때는 무거운 보온병 대신 음료 병이나 음식물을 쿠킹호일로 감싸자. 그릇 크기의 2~3배 정도의 길이로 자른 후 돌돌 말아주면 임시 보온병 완성. 1~2시간 정도는 보온이 된다.










5. 삼겹살이 먹고 싶은데 프라이팬이 없다면?





 

① 옷걸이를 꺼내 사각형 모양으로 개조한다.

② 은박지로 둘둘 만다.

③ 손잡이 부분을 수건으로 감아준다.

(가스불위에 바로 올리지 못하고 들어올려 잡고 구워야 되는 불편이 있지만, 지글지글 제대로 구워졌답니다.)

어떻습니까?

도움되신 정보라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