텃밭채소로 만든 건강한 식탁








주말, 형부네 텃밭에 나갔습니다.
심어놓은 고추, 오이, 단호박, 수박, 참외, 토마토,
참깨, 가지, 상추, 부추, 총각무, 
블루베리, 아사이베리 등등
가뭄에도 쑥쑥 잘 자라있었습니다.


너무 웃자라 버린 상추는 뽑아 김치 담그고,
텃밭에서 나는 채소로
맛있는 점심을 만들어 먹었습니다.








1. 고구마 줄기 볶음

▶ 재료 : 고구마 줄기 150g, 양파 1/2개, 붉은 고추 1개, 물 1/2컵, 멸치 액젓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 고구마 줄기는 삶아 껍질을 벗겨준다.

㉡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멸치 액젓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 물을 붓고 볶아준 후 썰어둔 양파와 붉은 고추를 넣고 볶아준다.

㉣ 마지막에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2. 가지볶음

▶ 재료 : 가지 3개, 물 1/2컵, 멸치 액젓 1숟가락, 묽은 고추 1개,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 물, 멸치 액젓을 넣고 볶아준다.

㉡ 붉은 고추를 넣고 마지막에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완성한다.





▲ 완성된 모습







3. 무 무침

▶ 재료 :무 100g, 멸치 액젓 1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 무는 채를 썰어준 후 끓는 물에 삶아낸다.(여름 무라 매운맛이 있어 데쳐주면 없어집니다.)

㉡ 멸치 액젓,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4. 된장찌개

▶ 재료 : 감자 1개, 양파 1/2개, 붉은 고추 1개, 청양초 2개, 된장 1숟가락, 육수 3컵, 고구마 줄기, 방아잎 약간

▶ 만드는 순서

㉠ 각종 재료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준다.

㉡ 멸치, 무, 다시마를 넣고 육수를 만들어준다.

㉢ 건더기는 건져내고 감자를 먼저 넣고 된장 1숟가락을 넣어준다.



㉣ 양파, 청양초, 붉은  고추, 방아잎, 고구마 줄기를 넣어준다.



▲ 완성된 모습





5. 부추 땡초전

▶ 재료 : 부추 한 줌, 땡초 5개, 붉은 고추 1개, 양파 1/2개, 방아잎 약간, 부침가루 5숟가락, 멸치 액젓 1/2숟가락, 멸치육수 1/2컵, 콩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 부추, 양파, 청양초, 붉은 고추, 방아잎, 부침가루, 멸치 액젓, 육수를 넣고 반죽해 둔다.

㉡ 프라이팬에 한 국자씩 올려 노릇노릇 구워준다.



▲ 완성된 모습





5. 상추 겉절이

▶ 재료 : 상추 100g, 멸치 액젓 1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식초 3숟가락, 깨소금, 참기름 약간

▶ 만드는 순서

㉠ 상추는 씻어 먹기 좋은 크기로 찢어 물기를 빼둔다.

㉡ 고춧가루, 멸치 액젓,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다.








▲ 완성된 식탁






직접 키운 채소들로 만든 

맛있는 식탁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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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해바라기 2017.07.17 10:27 신고

    건강한 식탁 맞네요.
    맛잇게 즐감하고 갑니ㅏㄷ.^^

  3. 여행쟁이 김군 2017.07.17 11:11 신고

    캬~ 건강한 밥상입니다~^^

    먹고싶고 아주 푸짐 해 보입니다

    오늘도 즐거운 하루 보내세용

  4. 평강줌마 2017.07.17 11:11 신고

    텃밭채소들로 풍성한 식단을 만드셧네요. 건강함이 느껴지는 상차림이네요. 꾹 누르고 갑니다. 즐거운 한 주 되세요.

  5. 루비™ 2017.07.17 12:05 신고

    건강식단이 최고지요.
    직접 재배한 먹거리라면 믿고 먹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6. 멜로요우 2017.07.17 13:00 신고

    텃밭에서 나는 채소가 제일 싱싱한거 같아요. 바로 캐서 먹을수있으니 그만큼 맛있는게 없을듯

  7. 에스델 ♥ 2017.07.17 14:00 신고

    텃밭에서 나는 채소로 이렇게 맛있는
    한끼를 만들어 드셨군요.^^
    저는 부추땡초전이 먹고싶어집니다. ㅎㅎ

  8. 작은흐름 2017.07.17 15:03 신고

    우와! 텃밭 채소도 부럽고 이렇게 맛깔난 음식으로 만드시는 금손도 부럽습니다~~ 고구마줄기볶음 먹고 싶어지네요ㅎㅎ

  9. 시골아낙네 2017.07.17 15:51 신고

    와우~~ 푸짐하니 보기만해도 행복하네유^^
    우리는 올해 고구마가 시원찮아서리...
    아직까지 고구마순 요리를 한번도 못 먹었네요~ㅠ
    노을님 밥상에서 맛나게 잘 먹고 갑니당^^

  10. 지후니(심종열) 2017.07.17 16:12 신고

    상차림에 건강이 한가득 들어있네요.

  11. 하늬바람 2017.07.17 16:26 신고

    보기만 하여도 건강해질 것만 같은 밥상이네요.
    고운 한 주 되십시오

  12. 도느로 2017.07.17 16:41 신고

    건강에 좋다는 것은 사실...맛과는 비례하기가 좀 그런데
    노을님의 손을 거치면 그 어떤 식재료도 맛을 함께 잡아내시는 것 같습니다.
    침이 꼴깍!!

  13. 문moon 2017.07.17 17:32 신고

    텃밭에 갔다오면 식탁이 풍성하지요. ^^
    방아 넣은 부추전이 맛나겠어요.
    양평에선 방아키우기가 조금 힘드네요. ㅎㅎ

  14. 이청득심 2017.07.17 17:54 신고

    보기만 해도 군침도는 건강밥상이네요~~^^
    맛있게 보고 갑니다.
    시원한 한주 시작하세요~

  15. 소스킹 2017.07.17 18:54 신고

    보기만해도 건강함이 느껴지는 식사입니다~^^*
    자연에 온 듯한 느낌인걸요ㅎㅎ?!
    이렇게만 먹어주면 신선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겠어요^^*

    즐거운 한 주 보내세요~^^*

  16. 줌마토깽 2017.07.17 19:38 신고

    건강함이
    마구느껴지는 반찬들이네요ㅎ

  17. 청춘일기 2017.07.17 20:24 신고

    이거 먹으면 건강DNA가 저절로 생길거 같은데요 이런 밥상 완전 좋아요!! +_+
    멋진 밥상 잘 보고 갑니다^^

  18. 참교육 2017.07.17 21:13 신고

    내가 제일 좋아라는 반찬 국민건강밥상으로 적극 추천합니다.

  19. 울트라맘 2017.07.17 21:56 신고

    텃밭채소 언제 먹어봤는지, 너무 군침이 도네요
    1주일만 먹어도 건강해질것 같습니다.

  20. veneto 2017.07.17 22:19 신고

    와 완전 웰빙 식단이네요!!

  21. IT넘버원 2017.07.18 01:07 신고

    밥이 아닌 채소만 골라 먹어도 맛있을거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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