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우리 몸에 좋은 8가지 박수 건강법

by 홈쿡쌤 2010. 9. 13.
728x90
반응형

우리 몸에 좋은 8가지 박수 건강법


살아가면서 늘 배워야된다는 사실은 새삼스러운 일이 아닙니다. 변화의 물결에 흐름을 타고 스스로 퇴보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토요일인데 며칠 전 연수를 다녀왔습니다.
우리의 손은 5장 6부가 들어있다고 합니다. 박수만 쳐주어도 건강에 좋다는 건 우리가 다 알고 있습니다.
몸에 좋은 8가지 박수 건강법입니다.



1. 합장박수


열 손가락을 마주 대고 양손을 힘차게 부딪치는 박수, 이때 생기는 마찰 진동으로 손바닥의 14개 기백과 345개의 경혈이 자극을 받아서 혈액순환 개선에 효과적입니다. 혈액순환 장애로 생기는 손발 저림, 신경통이 있는 사람에게 좋습니다.


2. 손바닥 박수


손가락을 쫙 펴고, 약간 뒤로 젖히고, 손목은 서로 붙인 채로 손바닥만으로 박수를 친다. 손바닥만 부딪쳐서 박수를 치면 전반적으로 내장 기능을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3. 주먹 박수

주먹을 쥔 후에 양손을 맞대고 손가락이 닿는 부분끼리 박수를 칩니다. 처음엔 손가락 뼈 마디가 아프지만 익숙해지면 경쾌한 목탁 소리가 나면서 통증을 느끼지 않습니다. 두통과 어깨 부위 통증 등의 예방과 치료에 효과적입니다.



4. 손가락 박수


양손을 마주 대고 손바닥은 뗀 채로 손가락만을 댑니다. 손가락끼리만 부딪치는 박수로, 소리가 나지 않습니다. 손가락을 집중적으로 자극하는 이 박수는 심장과 기관지를 자극해서 이와 관련된 질병 예방 및 치료에 효과적이며, 특히 코 부위가 좋지 않은 사람은 자주 해 주는 것이 좋습니다.


5. 손가락 끝 박수


양 손가락을 마주 대고 손가락 중에서 손가락 끝부위만 댄 채로 박수를 칩니다. 손가락 끝만을 지속해서 자극을 주면 그 부위와 연결된 눈과 코 부위 건강에 좋습니다. 시력이 안 좋은 사람, 만성 비염, 코감기에 자주 걸리거나 코피가 자주 나는 사람은 손가락 끝 박수를 집중적으로 해주면 효과가 있습니다.



6. 손목 박수



손목과 연결된 손바닥의 끝 부분만 댄 채로 마주치는 박수로 이 부위와 연결된 방광을 자극하는 효과가 있어서 생식기 기능을 좋아지게 합니다. 또 정력증강에도 효과적입니다.




7. 목뒤 박수



양손을 목 뒤로 돌려서 힘차게 박수치기를 해 보세요. 어깨 부위의 피로를 푸는 데 매우 효과적입니다. 평소 자세가 좋지 않거나 운동을 하지 않아서 몸 전체가 뻣뻣한 사람은 처음에는 이 동작이 매우 불편할 것입니다. 그러나 몇 차례 반복하면 곧 익숙해집니다. 어깨 통증 완화 효과 이외에 어깨나 팔 부위에 군살이 많은 사람에게는 다이어트 효과도 있습니다.



8. 손등 박수


한쪽 손등을 다른 한 손으로 때리듯이 치는 박수로 양손을 번갈아가며 손등을 칩니다. 이 박수는 특히 허리를 강화시키는 효과가 있습니다. 요통이 심하거나 평소에 허리를 많이 사용하는 일을 하는 사람들에게는 이 박수를 꾸준히 쳐주면 좋습니다. 허리 외에 등과 척추 건강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건강해지는 박수 한 번 따라 해 보세요.


*공감가는 이야기였다면 아래 추천을 살짝 눌러주세요.
많은 사람이 함께 보실 수 있으며,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답니다.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