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겨울철 손관리 요령과 손이 미워지는 세 가지 습관

by 홈쿡쌤 2012. 11. 30.
728x90
반응형

겨울철 손관리 요령과 손이 미워지는 세 가지 습관





겨울이 되면 건조한 날씨로 피부가 거칠어지고 트기도 합니다. 또 겨울철 낮은 기온에 손의 혈액순환이 원활하지 못해 각질도 생기기 쉽고, 때문에 겨울철에는 핸드크림 같은 제품으로 보습을 해주고 장갑을 착용해 손을 관리하고 보호해줘야 합니다.





★ 겨울철 손 관리 요령

겨울철 손을 부드럽고 윤기 있게 유지하기 위해서는 피부 수분 보호막 역할을 하는 바세린과 주름방지 레티놀성분이 함유된 핸드크림을 사용하는 것이 좋습니다. 바세린은 천연물질로 보습에 탁월한 효능이 있으며 잔주름을 없애는데도 효과적입니다. 레티놀은 각질이 생기는 피부세포 주기를 정상화하여 거친 피부를 개선해주고 모공 수축, 화이트닝, 보습에 효과가 있는 성분입니다.


준비물 : 사과 밀가루 1:1, 타월, 티슈, 마사지 크림, 랩

㉠ 미지근한 물로 손을 깨끗이 닦고 물수건으로 3~4분간 손을 감싸준다.

 

 





▶ 사과 1/2개를 강판에 먼저 갈아준 후 밀가루 4숟가락을 넣어 반죽해 둔다.





㉡ 마사지 크림을 손에 바른 후, 피부 결에 따라 부드럽게 5~10분간 마사지한다.
㉢ 티슈로 크림을 닦아내고 다시 더운 물수건으로 손을 감싼 후, 2~3분 뒤에 수건으로 손을 깨끗이 닦는다.
㉣ 준비된 팩을 골고루 발라준다.
㉤ 부엌에서 사용하는 랩으로 손을 감싼다.
㉥ 약 20분 후 미지근한 물로 닦아내고 핸드크림을 발라준다.





★ 손이 미워지는 세 가지 습관


㉠ 뜨거운 물로 집안일을 한다.

맨손을 뜨거운 물에 담가 일을 하면 피부 겉의 기름기가 쏙 빠져나가 손이 거칠어지고 메마르게 마련입니다. 고무장갑을 낀다고 해도 고무장갑 속에서 땀이 나면서 각질이 부풀게 되어 까칠해집니다. 미지근한 물로 집안일을 하세요.


㉡ 맨손으로 일한다.
특히 설거지할 때 고무장갑이 갑갑하다고 맨손으로 하는 주부들이 많습니다. 설거지할 때 쓰는 세제는 피부를 상하게 해서 손이 거칠어지게 됩니다. 또 손이 물에 항상 젖어 있으면 주부습진에 걸리기도 쉽습니다. 설거지는 고무장갑 속에 면장갑을 끼고 하는 것이 좋습니다. 물기가 없는 마른일을 할 때도 반드시 면장갑을 낍니다.


㉢ 장갑 없이 외출한다.
겨울바람이 손을 거칠게 한다는 것은 상식입니다. 따라서 장갑 없이 외출한다는 것은 손에 대한 자살 행위입니다. 손을 보호해 줄 수 있는 장갑을 꼭 끼고 집에 돌아와서는 깨끗이 씻고 핸드크림도 꼭 발라 줍니다.



찬바람이 불어오니 피부가 먼저 알아차립니다.
조금만 부지런하게 움직여
아름답고 촉촉한 손을 가진 주부가 되어봅시다!


여러분에게 도움된 유용한 정보였음 참 좋겠습니다.








여러분의 추천이 글쓴이에겐 큰 힘이 됩니다.
글이 마음에 들면 추천 한방!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정기구독+ 해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