천기누설, 저염 무생채와 초간단 만능 무즙 소스



무를 익히면 혈액 속 지방 제거에
도움 되는 성분이 손실되므로 
생으로 먹는 게 좋다고 합니다.

무를 잘게 썰면 고지혈증 완화 성분을 
더 많이 섭취할 수 있다는
저염 무생채와 무즙 소스
레시피를 따라 해 보았습니다.






1. 저염 무생채

▶ 재료 : 무 150g, 대파 1/2대, 고춧가루 2숟가락, 유자청 1숟가락, 마늘 1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소금 1/2숟가락

▶ 만드는 순서

㉠ 무는 곱게 채썰어주고, 대파는 잘게 썰어둔다.



㉡ 곱게 채를 썬 무에 소금으로 간해둔다.




㉢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준 후 대파를 넣고 완성한다.





▲ 완성된 모습







2. 무즙 소스

▶ 무즙 소스 재료 : 간장 3숟가락, 맛술 3숟가락, 무즙 1숟가락

▶ 첨가 : 마늘 1숟가락, 깨소금 1숟가락, 참기름 1숟가락

▶ 만드는 순서

㉠ 무는 강판에 갈아 준비하고 간장, 맛술과 함께 섞어 유리병에 담아둔다.







㉡ 무즙 소스는 들어내 마늘+깨소금+참기름을 넣고 양념장을 만들어준다.
 * 천기누설에서는 무즙 소스만 올렸으나 저는 무즙 소스를 사용할 만큼 들어내 마늘, 깨소금, 참기름을 넣었음.




㉢ 두부 1/2 모를 잘라 전자레인지에 돌려준 후 무즙 소스를 올려주면 완성




▲ 완성된 모습







▲ 맛있어 보이나요?





▲ 완성된 식탁




▲ 한 숟가락 하실래요?



Tip 알아두면 좋은 정보

동치미 : 영양 성분이 녹아난 국물까지 섭취하므로 좋은 방법

피클 : 비타민C와 칼륨을 섭취하지 못하는 잘못된 방법 

무 보관법 : 무청이 달린 싹 부분을 제거한 후 신문지나 랩으로 감싸 냉장 보관하면 영양을 고스란히 품고 있게 됩니다.






 생선구이나 두부 양념으로 활용하면 
혈액 속 지방 제거에 도움을 줍니다.
무 섭취 시 주의사항 매운맛이 있어서 
위장이 약한 사람은 주의하고
일반인은 하루 1/4개 정도 
섭취하는 것이 적당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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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저녁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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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 무생채 맛있겠네요. 밥 비벼먹고 싶어요.
    무는 익히지 않고 먹는 게 도움이 많이 되는군요. ^^

    2019.09.03 07: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무생채를 너무 좋아하는데
    이렇게 하면 정말 맛있게
    먹을 수 있겠네요..^^

    2019.09.03 07: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무즙 소스로
    다양한 양념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요
    잘 보고 갑니다.. ^^

    2019.09.03 07: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무는 생으로 먹는게 낫군요.
    익히는것은 시원한 국물이 나오니 그것도 괜찮기도 하구요.

    2019.09.03 08:2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밥도둑이 따로 없을 것 같네요^^잘 보고 갑니다:)

    2019.09.03 08: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무를 생으로 먹는게 더 좋군요?
    무생채는 자주 해먹는거지만 무즙소스는 처음봤습니다.
    두부 위에 무즙소스 올린거 맛이 궁금하네요. ^^

    2019.09.03 09: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무즙소스 맛있을 것 같아요!
    좋은 정보 잘 보고 갑니다 : )

    2019.09.03 09: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아~ 요즘 병원에서 자꾸 살 빼고 저염식 해야 한다고 해서 스트레스 받는 중인데
    지금 제 상황에 필요한 저염 무생채네요. ^^

    2019.09.03 10:4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이렇게 무즙을 이용해서 소스를 만들어 두면 시원하고 감칠맛나는 요리를 맛볼수 있겠는데요.^^
    잘 보고 갑니다.

    2019.09.03 11:3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무즙 소스를 만들어 두부에 올려 먹으면
    짜지도 않고 맛있을 듯 합니다.
    고운 한 주 되십싱도~

    2019.09.03 14:01 [ ADDR : EDIT/ DEL : REPLY ]
  12. 저도 가끔이라도 이런 건강한 밥상을 챙겨서 먹어야 하는데,,ㅜㅠ
    노력해야겠습니다.

    2019.09.03 14:3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제 아내도 이걸했으면ㅎㅎ

    2019.09.03 14: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아~ 저는 무를 조려 먹어야 지방제거에 도움된다고 알고 있었는데
    잘못된 정보였군요;;;

    2019.09.03 15: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무생채 맛있습니다. 저염식이라 건강에도 좋고
    잘 보고 갑니다^^

    2019.09.03 18:0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아아 밥도둑이 바로 이것이군요! 침이 꼴깍꼴깍 넘어갑니다!

    2019.09.03 18:0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제가 좋아라하는 반찬들이 !! 밥도둑이군요
    체포를 해가야합니다.

    2019.09.03 18:0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무즙소스 처음 봤는데 넘 먹음직스러워보이네요 ! 건강에도 좋아보이고 !! 정보 감사해요~

    2019.09.03 18:1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무생채에 참기름 조금 넣고 밥과 비벼 먹으면 최곱니다.
    행복하세요^^

    2019.09.03 20: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무생채 무침에 뜨근한 밥 한술이면 한끼 식사가 될것 같습니다....ㅎ
    맛있게 보고 갑니다~

    2019.09.03 20:5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오늘도 맛있는 한상차림이네요~
    잘보고가요 ^^

    2019.09.03 23: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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