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TV 속 레시피 따라잡기

천기누설, 뱃살 잡는 귀리! 귀리 셰이크 만드는 법

by *저녁노을* 2019. 11. 2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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천기누설, 뱃살 잡는 귀리! 귀리 셰이크 만드는 법




귀리는 단백질이 풍부하게 함유된
고단백 곡물일 뿐만 아니라
미네랄과 비타민이 풍부하게 들어있습니다.
그리고 식이섬유가 풍부해서 
포만감을 느끼게 해 줍니다.




※ 귀리가 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될까? 

귀리에 많이 들어있는 베타글루칸 성분은 우리 몸 안의 콜레스테롤을 낮추고 노폐물을 분해해주기 때문에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1. 귀리가루 만드는 법

▶ 재료 : 귀리 500g, 소금 약간

▶ 만드는 순서

㉠ 귀리는 씻어 소쿠리에 받쳐 물기를 제거해 둔다.

㉡ 프라이팬에 귀리를 넣고 중불에서 볶아준다.


㉢ 노릇노릇 해지면 소금을 1/2숟가락을 넣어준다.



㉣ 볶은 귀리는 분쇄기에 넣고 갈아준다.


귀리에 열을 가하게 되면 세포벽을 약하게 해서 베타글루칸 성분이 더 잘 용출되기 때문에 영양소를 흡수하기 더 쉽습니다. 포만감은 더해주고 콜라겐과 칼슘 등 영양소는 더 풍부하게 섭취할 수 있게 해주기 때문에 뱃살을 잡는 데 도움을 줍니다.







2. 귀리 세이크 만드는 법


▶ 재료 : 귀리가루 2숟가락, 수제 요구르트 2/3컵, 꿀 1숟가락
▶ 만드는 순서


㉠ 수제 요구르트에 귀리가루를 넣고 잘 섞어준다.








㉡ 꿀을 섞어 완성한다.





※ 귀리 섭취 시 주의점은?

귀리에는 식이섬유가 풍부하게 들어 있기 때문에 위장이 좋지 않은 분들은 과다 섭취했을 때 속이 더부룩할 수 있으니 주의가 필요합니다. 또한 퓨린 성분이 들어 있어서 요산 수치가 높은 통풍 환자분들도 조심해서 드시는 것이 좋습니다.






귀리는 포만감이 있어 
우유, 바나나와 함께 먹으니
아침 한 끼 식사로 좋았습니다.
뱃살 좀 빠지려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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