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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 있는 식탁

외출 못하는 요즘, 우리 집 밑반찬 7가지

by *저녁노을* 2020. 4. 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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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출 못하는 요즘, 우리 집 밑반찬 7가지




코로나19 확산으로
학생들도 온라인 개학을 하고
외출을 자제하고 있어
밑반찬을 만들어 보았습니다.




1. 실파 김치


▶재료 : 실파 1kg, 김장 양념 4컵, 멸치 액젓 1/3컵
▶만드는 순서

㉠ 실파는 손질하여 깨끗하게 씻어 물기를 빼둔다.

㉡ 액젓으로 실파 뿌리에 뿌려 간해준 후 액젓을 따라낸다.

㉢ 양념을 넣고 잘 버무려준 후 간이 모자라면 실파 절였던 액젓을 넣어 완성한다.



2. 시금치나물

▶재료 : 시금치 150g, 멸치 액젓 2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만드는 순서

㉠ 시금치는 데쳐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둔다.
㉡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



3. 숙주나물

▶재료 : 숙주 1봉, 멸치 액젓 2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만드는 순서

㉠ 숙주는 데쳐낸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





4. 무생채

▶재료 : 무 150g, 멸치 액젓 2숟가락, 식초 2숟가락, 마늘 1숟가락, 고춧가루 2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만드는 순서

㉠ 무는 채썰어 준 후 양념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주면 완성된다.





5. 어묵볶음

▶재료 : 납작어묵 2개, 양파 1/2개, 당근 1/5개, 청양초 1개, 진간장 2숟가락, 물엿 2숟가락, 마늘 1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식용유 약간
▶만드는 순서

㉠ 어묵, 양파, 당근, 청양초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둔다.
㉡ 식용유를 두르고 썰어둔 재료를 넣고 볶아준다.
㉢ 간장, 물엿을 넣고 볶아준 후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6. 소시지볶음

▶재료 : 소시지 100g, 양파 1/2개, 꽈리고추 3개, 진간장 2숟가락, 물엿 2숟가락, 마늘 1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식용유 약간

▶만드는 순서

㉠ 소시지, 양파, 꽈리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둔다.

㉡ 식용유를 두르고 썰어둔 재료를 넣고 볶아준다.

㉢ 간장, 물엿을 넣고 볶은 후,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7. 쇠고기 볶음

▶재료 : 쇠고기 200g, 양파 1/2개, 당근 1/4개, 청양초 3개, 진간장 2숟가락, 꿀 2숟가락, 마늘 1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후추 약간

▶만드는 순서

㉠ 쇠고기, 간장, 후추, 마늘을 넣고 조물조물 무쳐둔다.
㉡ 양파, 당근, 청양초도 채 썰어 준비한다.
㉢ 양념한 쇠고기를 먼저 볶아준 후 썰어둔 채소, 꿀,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 완성된 모습



형부가 텃밭에서 키운 실파와 시금치, 무
냉장고, 냉동실에 있는 재료를 꺼내
뚝딱뚝딱 만들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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