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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 있는 식탁

다이어트 요리 채소말이 전골

by 홈쿡쌤 2022. 1. 1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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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이어트 요리, 채소말이 전골

 

방학이라 딸아이 집에서
아침저녁을 챙기며 지냅니다.
"엄마! 다녀왔습니다."
엄마가 집에 있으니
너무 좋다는 녀석들을 위한
채소말이전골입니다.

 

 

※ 채소말이 전골

▶ 재료:배추 1/4포기, 미니파프리카 3개, 어묵 70g, 무 70g, 당근, 닭가슴살 150g(맛술, 소금, 후추 밑간), 월남고추, 멸치액젓 3숟가락, 육수 4컵

▶ 만드는 순서

㉠ 배추는 끓는 물에 데쳐낸 후 물기를 꽉 짜둔다.
㉡ 미니 파프리카 3색, 당근, 어묵, 순무는 채 썰어 준비한다.

 

㉢ 배춧잎 3장을 겹쳐 놓고 채 썬 재료를 올려 돌돌 말아준다.
㉣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 잘라둔 채소, 남은 채소를 냄비에 깔고 색깔을 맞춰 담아준다.

 

㉥ 멸치와 다시마, 월남 고추로 육수를 낸 후 냄비에 부어준다.

㉦ 실파, 마늘, 간장, 식초, 참기름, 깨소금으로 양념장을 만들어 준다.

 

 

㉧ 액젓으로 간한 후 통깨를 뿌려 완성한다.|

 

▲ 완성된 식탁
(초간장에 찍어 먹으면 맛있어요)


"엄마 채널 구독자 바로 옆집에 살아!"
"그래? 그럼 밥 먹으러 오라고 해!"
"진짜? 밥 있어?"
"그럼. 넉넉하게 했지."
딸아이와 같이 공부하는
아들 친구가 와 밥 두그릇 뚝딱 먹고 갔습니다
다이어트에 도움되는 채소말이전골
잘 먹어줘서 감사한 날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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