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노을이의 작은일상

추석! 주고싶고, 받고 싶은 선물은?

by 홈쿡쌤 2009. 9. 30.
728x90
반응형
 

때가되면 어김없이 찾아오는 명절, 벌써 마음은 고향으로 향하고 있을 우리.
더불어 이맘때면 추석과 함께 찾아오는 고민이 있다.

"부모님 추석선물로 뭘 해야 할까"

마음같아서는 큰 선물 사 드리고 싶지만, 그것도 쉽지 않으니 말이다.

다른 사람들은 추석선물로 어떤 것을 할까?



추석 인기선물 예상 톱10

순  위

올해 인기 선물(예상)

작년 판매실적

1

건강

건강

2

정육

정육

3

청과

주류

4

갈비

청과

5

굴비

갈비

6

건과

굴비

7

멸치

한과

8

선어

건과

9

주류

선어

10

한과

멸치



소비자들은 추석선물로 주고 싶은 선물은 식품선물세트, 받고 싶은 선물로는 상품권과 현금을 1순위로 꼽았다.

★ 받고 싶은 선물

1. 상품권(34%)

  현금으로 드리는 것이 너무 성의 없어 보인다거나 어떤 물건이 필요할지 전혀 모르겠다면 상품권을 준비한다. 자주 이용하시거나 가까이에 있는 백화점이나 할인마트를 알고 해당 상품권을 준비할 것. 그렇지 않으면 드린 선물이 다른 사람한테 선물로 가는 수가 생기니 말이다.



2. 현금(25%)

 머니머니 해도 머니(money) ??

 차라리 애매모호한 선물을 드리는 것보다 필요한 물건을 직접 사거나 쓰실 수 있도록 현금으로 드리는 것이 단연 최고의 추석선물이 된다. 현금을 선물로 드릴 때도 먼저, 깨끗한 봉투에 미리미리 은행에서 신권을 찾아두는 세심한 배려는 필수! 그리고, 짧은 감사의 글을 직접 써서 봉투에 넣어 드리면 부모님 만족도는 배가 될 것이다.


★ 주고 싶은 선물

1. '스팸, 햄, 참치, 식용유 등 식품 선물세트'(32%)등 생활용품


2. '홍삼, 오메가3 등
건강기능식품'(23%),

건강식품은 오래전부터 부모님 추석선물이나 명절선물로 인기를 얻어왔다. 하지만 비싸게 주고 샀는데, 드시지 않는다면 이 또한 무용지물. 최근에는 복용이 간단한 엑기스나 차로 출시되는 제품이 많으니 조금만 손품을 팔면 부모님의 건강을 챙겨드릴 건강보조식품을 쉽게 구할 수 있다. 아무래도 건강식품은  영지버섯, 홍삼, 인삼 등이 제일 인기가 좋은 편.

 

3. '과일, 한과 떡 등 농산물'(16%) 등이 뒤를 이어 식품을 선물로 주려는 경향이 강했다.


★ 식약청에서 알려드리는 '올바른 건강기능식품 선택 방법'
 가짜가 판을 치고 있는 세상, 똑부러지게 알아두자.

① 제일 먼저! 건강기능식품 제품포장지 앞면에 '건강기능식품'이라는 문구 또는 로고가 있는지 확인한다.


⇒ 위 문구나 도안이 없는 것은 식약청에서 인정한 건강기능식품이 아니니 주의해야 한다.



② 또한, 대학병원, 의약품제조업체 등을 운운하며 질병의 예방 및 치료에 효과가 있다거나 의약품의 효능을 증가시킨다는 허위 과대광고도 주의한다.           


③ 싼 게 비지떡?

국내·외 인터넷사이트를 통해 시중가격과 비교하여 상당히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은 정상적으로 수입 · 유통되지 않은 경우가 많아 안전성을 신뢰할 수 없으므로 구매하는데 신중을 기해야 한다.


⇒ 건강기능식품을 구입하기 전에 제품에 표시된 기능성을 확인하고, 땅콩 등 특정식품에 알레르기가 있거나 질병의 치료를 위해 약을 복용중인 경우에는 전문가와 상담 후 구입하시는 것이 좋다. [출처] 식약 지킴이



★ 추석선물 준비 총 예산은?

'추석 선물 준비의 총 예산은 어느 정도인가?'라는 질문에

1. '10만~15만 원'이 22%로

2. '15만~20만 원'(18%),

3. '7만~10만 원'(17%)


 

우리 집 선물비용은 그렇게 많이 들지는 않는 편이다. 왜냐하면 형제들끼리 월 3만원씩 총무 통장으로 입금을 하면 그 돈으로 명절을 쉬고, 어머님 생신 제사에 사용하기 때문이다. 누가 많이 내고 덜 내고 할 것 없이 공평하여 부담도 없다. 큰집 작은 집 선물은 공금으로 생활용품 2만 원선에서 결정하여 고르고 어머님 용돈도 20만원 정도 공금에서 나간다. 그렇기 때문에 많은 고민이 필요 없는 것 같다. 개인적으로 드는 돈은 어머님 용돈 10 만원정도, 형제 조카들 양말 세트 하나 정도 산다면 총 15만원 ~ 20만원이면 되니 말이다.


 

형편껏 부담되지 않은 선물이 최고의 선물 아닐까?


여러분은 어떤 선물 주고 싶나요?

또, 어떤 선물 받고 싶나요?


선물 고민! 
 어떻게 해결하십니까?

제 블로그가 마음에 들면 구독+해 주세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