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728x90
반응형

TV 속 레시피 따라잡기585

백선생 집밥, 국민반찬 콩나물 무침 4가지 백선생 집밥, 국민반찬 콩나물 무침 4가지 요즘 TV 요리 프로가 많이 생겨났습니다. 요섹남의 대세로 요리하는 남자도 늘어난 것 같습니다. 이번 백 선생 집밥에서 주제는 콩나물이었습니다. 누구나 좋아하고, 국민 반찬으로 우리 식탁을 풍성하게 해 주는 콩나물 무침 4가지 입니다. ※ 콩나물 삶기 콩나물, 얼마나 삶아야 되나요? 초보 주부들이 많이 묻는 질문입니다. ㉠ 콩나물 삶는 물에 소금을 약간 넣어준다. ㉡ 물이 끓으면 콩나물을 넣고 뚜껑을 닫고 2~3분만 더 끓여주면 완성된다. ㉢ 콩나물을 건져 체에 밭쳐준다. 콩나물 삶은 물로 밥을 하여 콩나물밥을 만들어 먹고, 식혔다가 냉장고에 넣어 냉국도 만들어 먹습니다. 1. 기본 콩나물 무침 콩나물 무치는 법은 누구나 아는 법 ㉠ 삶은 콩나물에 만능간장 1숟.. 2015. 8. 16.
백 선생 집밥, 백가네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백가네 된장찌개 황금레시피 요리하는 블로그라 그런지 TV 백선생 집밥의 열혈 애청자가 되어버렸습니다. 카레에 이어 된장 베이스까지... 직접 따라 해 보니 정말 맛있었답니다. 무엇보다, 요리가 두려운 왕초보 주부, 자취생, 남자들을 위한 쉽게 따라 할 수 있는 요리라 더 인기가 있는 것 같습니다. 이번 프로에서 알려준 집안 대대로 내려오는 백가네 된장찌개 황금레시피를 공개했습니다. 평소 먹던 맛이 아니었던 '백주부표 카레라이스' 아들을 위한 식탁, 백주부표 비법으로 만든 된장찌개 ※ 백가네 된장찌개 따라잡기 ▶ 재료 : 쇠고기 한 줌(50~60g), 무 1토막, 된장 1숟가락, 고추장 1/3 숟가락, 청양초 3개, 쌀뜨물 1컵 정도, 대파, 마늘, 설탕 약간 ▶ 만드는 순서 ㉠ 쇠고.. 2015. 6. 30.
생생정보통 황금 레시피 '김치 닭볶음탕' 생생정보통 황금 레시피 '김치 닭볶음탕' 우리 식탁에 자주 오르는 닭볶음탕입니다. 냄비에 물을 붓고 만들어 먹곤 했는데 어제 방송된 KBS2 '생생정보통'의 '황금레시피' 코너에서는 김치 닭볶음탕을 맛있게 만드는 비결이 소개되었습니다. 닭볶음탕에 물을 넣지 않은 압력솥으로 저수분 익힘을 해 채소만으로 국물을 내는 것으로 채소의 수분이 닭에 코팅이 돼 닭의 육질이 훨씬 쫄깃해진다고 합니다. 또한 카레 가루를 조금 넣어주면 닭의 냄새도 없애주고 풍미가 더해집니다. ※ 어른용 숟가락으로 수치화한 레시피입니다 ※ 김치 닭볶음탕 황금 레시피 ▶ 닭 손질법 ㉠ 닭 1.2kg 1마리 기준 : 닭은 약 1.2kg을 사용하며 도축한 지 오래되지 않은 윤기나는 것을 쓰는 게 좋으며, ㉡ 꼬리, 가슴, 목의 지방 제거 닭볶.. 2014. 12. 26.
생생정보통 찬찬찬 완전 정복 감자 볶음 황금레시피 생생정보통, 찬찬찬 완전정복 감자 볶음 황금레시피 누구나 좋아하는 국민 반찬 감자 볶음 초보주부들은 곱게 담아내기가 쉽지 않습니다. 어제, 생생정보통에서 찬찬찬 완전정복 감자 볶음 황금레시피가 방송되었습니다. 보통 우리는 감자채를 썬 후 전분을 빼기 위해 물에 담갔다 사용하곤 했습니다. 그런데 방송에서는 끓는 물에 데쳐서 사용하니 설익을 걱정도 없고 태울 걱정도 없이 쉽게 따라 할 수 있어 정말 좋았습니다. ※ [찬.찬.찬 완전 정복 - 감자볶음] 황금레시피 ▶ 재료 : 감자 2개, 오이고추 1개, 양파 1/2개, 당근 20g (약1/6개), 식용유 2숟가락, 소금 1/2숟가락, 참깨 약간 ▶ 만드는 법 ㉠ 감자를 0.5cm 굵기로 채 썰어 주세요. ㉡ 양파와 피망을 채 썰어 주세요. ㉢ 당근을 최대한 .. 2014. 12. 17.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고소하고 부드러운 달걀말이> 생생정보통 황금레시피 어느 집에나 있는 달걀, 누구나 좋아하는 달걀말이, 반찬 없을 때 효자 노릇을 톡톡하게 합니다. 그런데 달걀말이가 어렵다는 분들이 많습니다. 잘 말리지 않고, 부서져 버리고, 모양도 제대로 나지 않는다고 말을 합니다. 어제 생생정보통 대박 반찬 집에서 알려주는 황금레시피입니다. ※ 고소하고 부드러운 달걀말이(4인 기준) ▶ 재료 : 달걀 5개, 양파 1/4개(50g), 당근 1/5개(30g), 부추 10뿌리 정도(20g) 파마산치즈 1숟가락, 마요네즈 1숟가락, 소금 1/3 숟가락, 식용유 약간 ▶ 만드는 순서 ㉠ 양파, 당근, 부추는 곱게 다져준다. ㉡ 다져준 채소, 치즈, 마요네즈, 소금을 넣고 달걀을 잘 풀어준다. ㉢ 프라이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달걀 물을 1/2만 부어준다.(가.. 2014. 11. 4.
생생정보통 대박 맛집 레시피 <고등어 김치찜> 생생정보통 대박 맛집 레시피 제철 만난 고등어의 찰떡궁합은 무엇일까? 고등어의 짝꿍은 따로 있다. 바로 ‘신김치’ 얼마 전 방송된 KBS 2TV 생생정보통 맛 더하기 맛에서는 고등어와 김치의 만남 편이 소개되어 따라해 보았습니다. ★ 고등어 김치찜 만드는 법 ▶ 재료 : 고등어 1마리, 신김치 1/4포기, 감자 1개, 양파 1개 양념장(맛국물 1큰술, 고추장 0.5큰술, 굵은 고춧가루 1큰술, 맛술 0.5큰술, 식초, 마늘, 생강, 설탕 약간) ▶ 만드는 순서 ㉠ 고등어는 쌀뜨물에 담가 비린맛을 제거한다. ㉡ 손질 된 고등어에 4cm 간격으로 칼집을 낸다. ㉢ 물 500ml, 멸치, 다시마 1장을 넣고 센불에 약 5분간 끓여준다. ㉣ 신 김치 1/4포기, 양념장 1큰술, 맛국물을 신 김치의 80% 잠길 .. 2014. 9. 16.
초복! 생생정보통에서 배운 검은색이 수상한 삼계탕 초복! 생생정보통에서 배운 검은색이 수상한 삼계탕     오늘은 초복입니다.복날! 가족을 위해 뭘 해줄까 고민하다가며칠 전, 생생 정보통에서 방송된 흑미 삼계탕이 생각나 만들어 보았습니다.    ※ 흑미의 효능노화를 방지하는 항산화 작용은 물론 콜레스테롤 감소와 어린이 성장을 촉진하는 효능이 있다.    ★ 흑미 삼계탕 만드는 법 ▶ 재료 : 영계 2마리, 각종 한약재(당귀, 감초, 황기, 갈근, 오미자 50g),흑미 종이컵 1컵, 물, 대파, 소금 약간 ▶ 만드는 순서 ㉠ 각종 한약재는 깨끗하게 씻어둔다.㉡ 물 1500ml를 붓고 압력솥에 10분 정도 삶아낸 후 건져낸다.   ㉢ 한약재 삶은 물에 불려둔 흑미를 먼저 넣고 5분 정도 끓인다.㉣ 깨끗하게 손질한 영계를 넣고 30분 정도 은근하게 삶아준다... 2014. 7. 18.
남해여행 맛있는 갈치조림 남해여행 맛있는 갈치조림 1박 2일 남해 생태투어에 참여하여 먹은 첫날 점심입니다. 남해의 먹거리는 바다에서 나는 해조류가 일품입니다. 둘째 가라면 서러워할 멸치와 갈치.... 멋진 여행을 하면서 맛있는 음식을 먹는 즐거움, 그저 행복함이었습니다. ▶ 단골식당 입구 ▶ KBS 생생정보통 맛집으로 방영된 곳입니다. ▶ 메뉴판 ▶ 갈치조림 ▶ 쥐채무침 ▶ 죽방염 멸치 ▶ 모자반 ▶ 꼬막 ▶ 배추김치 ▶ 꽃게무침 ▶ 갈치조림 ▶ 달콤한 남해 시금치 ▶ 깍두기 ▶ 쌀밥 ▶ 한 상 가득입니다. ▶ 멸치회 ▶ 남편이 들어 준 갈치조림(감자와 단호박을 넣었습니다.) ▶ 새콤달콤한 멸치회도 한 젓가락 ▶ 하얀 속살이 너무 맛있었습니다. ▶ 배 불리 먹었습니다. ▶ 누룽지 ▶ 남해 마늘로 만든 흑마늘 막걸리 ▶ 잘 먹고.. 2012. 12. 26.
자투리 음식재료 알토란 같은 활용법 자투리 음식재료 알토란 같은 활용법 냉장고에 든 음식이 무엇인지 파악 못하고 지낼 때가 있어 미처 발견하지 못하고 버려야 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어미~ 아까운 것." "한 개 돈이 얼마인데...." 1. 채소 조각 남은 오이나 양파 당근은 밀폐용기에 담아 냉장고에 넣어 두었다가 피클을 만들면 좋습니다. 남은 채소를 예쁘게 잘라 식초 1/2컵, 설탕 4큰술, 통후추 약간 물 1컵에 섞어 끓인 다음 준비해둔 채소에 붓고 잘 밀봉해둔다. 3~7일 후 물만 따라내어 다시 끓여서 붓습니다. 차갑게 식히면 바로 새콤달콤한 피클이 완성. 잘게 썬 채소는 국물 우려내기에도 안성맞춤이랍니다. 2. 게장이나 마늘종 먹고 남은 간장 먹고 남은 간장을 체에 밭쳐 거른 다음 한소끔 끓여 거품을 걷어냅니다. 고기나 만두를 .. 2010. 5. 29.
728x90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