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엄지의 제왕, 만성 장 질환에 좋은 케일 계란찜



비타민은 많이 먹는다고 좋은 것은 아닙니다. 
식습관에서 부족한 영양분을 비타민이 보충해 주는 것인데 
사람마다 몸 상태가 다르고 식습관이 다르기 때문에 
거기에 맞게 본인에게 필요한 비타민 섭취가 중요합니다. 
특히 질환이 있다면 꼭 먹어야 하는 비타민이 있습니다.



만성 장 질환이 있다면 비타민K를 먹어라!

비타민K는 혈액 응고, 심 뇌혈관 질환, 골다공증, 암 예방에 도움을 줍니다. 염증성 장 질환이나 반복적인 설사가 있다면 비타민K 흡수가 안될 수 있습니다. 비타민K 부족으로 장내 유익균이 감소하기 때문에 합성 장애가 발생할 수 있습니다. 

 


비타민K1, K2 가득 <케일과 달걀>

▶케일은 녹색 채소 중에서 비타민K1가 가장 풍부한 채소입니다. 케일은 혈전 및 염증 억제에 도움을 주고 면역력 상승에 효과적입니다.
 

달걀에는 비타민 K2가 함유되어 있어 케일과 달걀을 함께 먹으면 전체적인 비타민K 섭취가 가능합니다. 비타민K는 지용성으로 지방 성분과 함께 섭취하면 도움이 됩니다. 


1. 비타민K 채우는 밥상 케일 달걀찜


▶재료 : 달걀 2개, 물은 계란과 동량,  케일 4장, 꽃소금 약간
▶ 만드는 순서

㉠ 케일은 씻어 잘게 썰어 달걀과 함께 준비한다.



㉡ 달걀은 알끈을 제거한 후 물, 케일, 소금을 넣고 잘 섞어준다.
㉢ 냄비에 넣고 중탕해 준다.

*달걀을 채에 받쳐주면 더 부드러워진다.



㉣ 완성된 모습





2. 케일 찜

▶ 재료 : 케일 100g, 양념장 약간
▶ 만드는 순서

㉠ 케일은 씻어 삼발이에 쪄낸다.



㉡ 양념장과 함께 담아낸다.




▲ 완성된 식탁



▲ 맛있어 보이나요?




케일을 과다 섭취 시에는 
소화불량을 유발할 수 있기 때문에 
하루 케일 25장 이내로 섭취하는 것을 권장합니다. 
달걀을 하루 3개만 섭취해도 비타민K 필요량 보충이 가능합니다. 

여러분도 따라 해 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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Posted by *저녁노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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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1. 이전 댓글 더보기
  2. 계란찜도 다양하게 만들 수 있는군요!! 신기합니다 !! 잘 보고 가요. : )

    2020.05.03 07:4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포스팅 잘 보고갑니다.
    즐거운 일요일 되세요:)

    2020.05.03 08: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케일계란찜이라니 맛있겠어요 ^^

    2020.05.03 08:3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케일달걀찜 특별한 반찬이네요.
    케일달걀찜을 쌈싸먹는 맛 궁금해지네요.

    2020.05.03 08:5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6. 케일이 장건강과 위에 좋다고 들은듯 합니다.
    건강까지 챙기는 요리네요.

    2020.05.03 09: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케일 넣고 달걀찜 하셨군요. 요것도 괜찮겠네요.
    케일이 질긴데 이걸 한번 찌면 먹기도 편하고 좋겠어요. ^^*

    2020.05.03 11: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케일계란찜 너무 맛나보입니다 ㅎㅎ 정말 건강이 가득한 한상인것 같아요 ㅎㅎ

    2020.05.03 11:5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와 케일 계란찜은 처음봐요
    이거 먹어보고싶네요 ㅎㅎ

    2020.05.03 13:1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계란찜 하나만 있어도 밥 한그릇 뚝딱 먹을 수 있을것 같아요 ㅎ

    2020.05.03 16: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잘 보고 공감하고 갑니다^^
    좋은 휴일보내세요~

    2020.05.03 16:2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케일 계란찜은 처음 봐요 건강에도 좋은 음식이니 당장 먹어 보고 싶네요

    2020.05.03 18:0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몸 상태에 따라 음식을 섭취해야 합니다.
    행복하세요^^

    2020.05.03 19:4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케일을 달걀찜에도 넣고 쪄서 쌈싸먹기도 하는군요.
    케일이 뻣뻣해서 쪄서먹으면 부드러워 좋을것 같네요. ^^

    2020.05.03 20: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제가 딱 원하는 밥상입니다 ㅠㅠ
    건강채우는 밥상으로 딱이네요

    2020.05.03 21:15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너무 맛있어보여요. 케일을 계란찜에 넣는 것은 처음 보네요.
    저도 한 번 따라 만들어 보아야겠어요.
    공감 꾹 누르고 갑니다. 편안한 밤 되세요.

    2020.05.03 21:3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잘 보고 갑니다.^^
    편안한 휴일 저녁 되세요.~

    2020.05.03 22:0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잘봤습니다~~

    2020.05.03 23: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케일이 들어가 건강한 맛일것같아요

    2020.05.03 23: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오 ~~저도 한번해봐야겠어요 초록초록한게 부추들어간 비주얼이랑 비슷해요^^

    2020.05.04 09:5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계란찜에 케일을 넣어 주면 비타민 만점에 맛난 요리가 되겠는데요.
    잘 보고 갑니다.

    2020.05.04 18:1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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