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28x90
반응형

알토란, 김하진의 풋마늘 장아찌



이맘때만 먹을 수 있는 식재료
풋마늘과 곰취
더 오래 먹을 수 있도록
장아찌 따라 만들어 보았습니다.



1. 풋마늘 장아찌

▶재료: 풋마늘 250g, 진간장 0.5컵, 물 1컵, 설탕 1/4컵, 식초 75ml, 소주 25ml
▶만드는 순서

㉠ 풋마늘은 흰 부분쪽만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주고 양념도 준비해 둔다.



㉡ 냄비에 물, 간장을 붓고 풋마늘을 살짝 데쳐낸다.
㉢ 데쳐낸 풋마늘과 간장을 분리한다.



㉣ 설탕, 식초, 소주를 넣고 잘 섞어준다.




㉤ 간장을 부어 마무리한다.


▲ 완성된 모습




2. 곰취 장아찌 레시피

▶재료: 곰취 1kg, 청양초 20개, 마늘 20개, 양념장 5컵
▶만드는 순서

㉠ 곰취, 청양초와 마늘은 씻어 물기를 닦아둔다.
㉡ 청양초는 이쑤시개로 구멍을 뚫어 양념이 잘 들게 해 준다.



 통에 곰취를 담고 청양초, 마늘, 양념장을 부어준다.




▲ 냉장고에서 2일 정도 숙성 시킨다.



▲ 완성된 모습





▲ 맛있어 보이나요?




장아찌이지만 짜지 않아
꼭 냉장 보관해야 합니다.
봄을 오래오래 즐길 수 있겠지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동영상 구독신청, 좋아요! 부탁 드립니다^0^▼





???????????????TV?????????TV??????

도움된 정보였다면 하트 공감 ♡ 꾸우욱 ^*^ 
로그인 하지 않아도 가능하며 

여러분의 감이 제겐 큰 힘이 됩니다.

728x90
반응형
Posted by *저녁노을*

댓글을 달아 주세요

  1. 이전 댓글 더보기
  2. 밥도북이 되겠어요.
    잘 보고 갑니다~

    2020.04.23 08: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3. 저도 한번 주말에 도전해봐야겠어요
    잘보고 갑니다
    구독 신청도 하고 가요
    자주 소통해요

    2020.04.23 09: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4. 와 정말 맛잇어보여요..
    밥이랑 먹으면 그냥 순삭 이겠는데요 ㅎㅎ

    2020.04.23 09:3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5. 봄향기 가득한 반찬,
    오래 놓고 먹을 수 있겠네요
    밥도둑이로군요
    고운 날 되십시오

    2020.04.23 10:36 [ ADDR : EDIT/ DEL : REPLY ]
  6. 맛있겠네요~~~

    2020.04.23 11:0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7. 와~ 오늘 음식은 제 취향이 아니네요.
    마늘 별로 안 좋아해서 ㅡㅡ;

    전 곰취 장아찌만 먹을래요. ^^

    2020.04.23 11:12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8. 알토란 정말 프로그램 그대로 알토란 같은 레시피들이 많아
    저도 한번씩 계속 보게 되더라구요 ㅎㅎ

    2020.04.23 11:38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9. 이거 먹으면 제 몸이 엄청 건강해질듯합니당

    2020.04.23 11: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0. 엄마도 이웃어르신께 받아온 풋마늘로 장아찌를 담았는데 이게 생각보다 맛있어서 조금얻어와서먹었답니다 ㅎㅎ입맛돌게하는거 같아요 :)

    2020.04.23 12:5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1. 장아찌 쉽고 편하게 만들 수 있는건데.. 이렇게 보면 손이 더 많이 가고 정성도 들어가네요.

    2020.04.23 13:2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2. 곰취로도 장아찌를 담그는 군요. 장아찌는 생각도 못했는데 밥 도둑이 따로 없는 것 같아요 ㅎㅎ

    2020.04.23 13:33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3. 밑반찬으로 최고인데요~
    완전 맛있을거 같습니다^^

    2020.04.23 13:4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4. 크으 입맛이 살아나는 반찬이네요 ㅎ

    2020.04.23 14:5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5. 이게 진짜 밥도둑이죠~^^

    2020.04.23 15:10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6. 입맛없을 때 물말아서 깻잎장아찌에 싸먹는데요,
    곰취는 더 맛있을 것 같아요.ㅎㅎ

    2020.04.23 15:57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7. 곰취, 풋마늘장아찌가 향긋하고 맛나겠습니다. ^^
    좋은 저녁시간 되세요~

    2020.04.23 20:01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8. 오래 두고 먹는데는 짱아찌가 제격이죠.
    행복하세요^^

    2020.04.23 21:56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19. 곰취장아찌는 직접 담가본적이 없거든요
    올해는 엄마한테 담궈달라고 하지 말고 직접 담가봐야겠어요..^^

    2020.04.24 00:24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0. 마늘짱아찌 한번 해 놓으면 두고두고 먹을 수 있어서 좋은것 같아요.

    2020.04.24 10:4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21. 와~저는 대파랑 방풍 짱아찌 담겨놨는데 풋마늘도 맛있겠네요~
    지금 맛있을때죠

    2020.04.25 13:19 신고 [ ADDR : EDIT/ DEL : REPLY ]


"); wcs_do();