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맛 있는 식탁

워킹맘의 여유로움, 우리 집 밑반찬 4가지

by *저녁노을* 2019. 11. 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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워킹맘의 여유로움, 우리 집 밑반찬 4가지




동동거리며 하루를 살아가는 워킹맘
주말, 여유로울 때
이렇게 밑반찬을 만들어두면
상차림이 쉬워집니다.




1. 수제 소시지 볶음

▶재료 :수제 소시지 250g, 피망 1/2개, 풋고추 2개, 간장 2숟가락, 마늘 2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청주 3숟가락, 식용유 약간

▶ 만드는 순서

㉠ 소시지, 피망, 풋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준다.
㉡ 콩기름을 두르고, 간장, 마늘, 청주를 넣고 볶아준 후 썰어둔 채소를 넣어준다.
㉢ 참기름 깨소금을 두르고 마무리한다.








2. 쇠고기 고추장볶음

▶재료 : 쇠고기 200g, 양파 1/4개, 실파 3대, 참기름 2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고추장 3숟가락, 간장 1숟가락, 쌀 조청 3숟가락, 마늘 1숟가락
▶ 만드는 순서

㉠ 양파, 실파는 잘게 썰어 준비해 둔다.

㉡ 고추장, 쌀 조청, 간장, 마늘을 넣고 볶아준 후 익으면 썰어둔 채소를 넣어준다.
㉢ 마지막에 참기름, 깨소금을 넣고 마무리한다.




3. 새우볶음


▶재료 : 새우 150g, 피망 1/2개, 양파 1/4개, 참기름 2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청주 2숟가락, 간장 2숟가락, 마늘 2숟가락, 후추 약간

▶ 만드는 순서

㉠ 칵테일 새우는 씻어 물기를 빼두고, 피망, 양파, 고추는 먹기 좋은 크기로 썰어둔다.

㉡ 콩기름을 두르고 새우, 간장, 청주, 마늘을 넣고 먼저 볶아준다.
㉢ 새우가 익으면 썰어둔 채소를 넣고 볶아준다.
㉣ 마지막에 참기름, 깨소금, 후추를 넣고 마무리한다.




4. 곤드레 나물볶음

▶재료 : 마른 곤드레 20g, 실파 3대, 멸치 액젓 2숟가락, 육수 3숟가락, 깨소금 2숟가락, 참기름 2숟가락, 마늘 2숟가락
▶ 만드는 순서

㉠ 곤드레는 끓는 물에 푹 삶아낸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잘라둔다.
㉡ 실파도 잘게 썰어 준비한다.
㉢ 액젓, 육수, 마늘을 넣고 먼저 조물조물 무쳐준다.
㉣ 볶아준 후 썰어둔 실파, 깨소금, 참기름을 넣고 마무리한다.



▲ 완성된 모습



미리 만들어 두었다
국물, 메인 요리만 올려주면
여유로운 식탁을 차려낼 수 있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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